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팁/일상생활

휴대폰 스트랩 만들기

by lilac777 2021. 12. 12.

카드수납형 케이스에도 사용가능한 스트랩 만들기!


사실 스트랩 돈주고 사기 아까운 비주얼을 하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카드수납이 되는 폰케이스에는 어떻게 사용할까 고민하다가 집에 남는 패브릭 스티커가 있어서 만들어봤어요!
(일반 스트랩 구매하셔서 제가 붙인 방향으로 붙이셔도 되요)
<준비물!>
패브릭스티커, 칼 또는 가위, 자

>>패브릭스티커 구매
패브릭 스티커가 생각보다 유용해서 저는 종종 구매하는데요. 유리병재활용할때도 붙이고 은근 요리조리 활용할 곳이 많더라구요. 쿠팡에서 무료배송으로 구매가능해요.


<만드는 법>
1. 기존 스트랩 붙이는 방식은 아래위로 붙여져 있어서 카드수납형 중에 카드를 위로 밀어서 꺼내는 케이스는 스트랩을 사용할 수가 없어요. 아래 그림의 파란 선과 같이 대각선으로 붙여줄거에요!

2. 패브릭스티커를 길이 21cm 너비 2cm 정도로 잘라줍니다. (길이가 너무 길면 카드케이스까지 뻗어나오지 않게 해주세요
3. 자른 단면에 실이 일어나기 때문에 양 가쪽을 2-3mm 정도 씩 접어줍니다. 접을때 스티커 종이를 다 떼어내지 마시고 접을 만큼 종이를 살짝 접어서 공간을 만들어놓고 접으시면 쉽게 접을 수 있어요

4. 양 가쪽을 접고 나면 중간에 1cm가량의 접착면이 남아있을거에요. 이 상태에서 양 끝에 3-4cm정도 남기고, 손이 닿는 부분은 패브릭스티커로 붙여줍니다.
붙이실때 손들어가야한다고 너무 헐렁하게 붙이시면 나중에 쓰다면 너무 헐렁해지니 아주 살짝만 여유를 주세요. 저는 그냥 일자로 놓고 붙였어요. 천이라서 손을 밀어 넣으면 들어가거든요.

5. 위쪽에 표기한대로 대각선으로 붙여줍니다. 붙일때 끝부분은 안쪽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색상이 있는 휴대폰 케이스면 상관이 없는데, 투명케이스이시면 안쪽 접착면이 보여서 깔끔하지 않더라구요. 고민하다가 저는 양쪽 모서리를 패브릭스티커로 감싸버렸어요.

처음에 만들었던게 흰색이라서 벌써 뭐가 묻어서 아래사진의 패브릭스티커로 다시 만들었어요. 마침 색상도 맞아서 찰떡인것 같아요. 모서리 감싸는 부분은 마음이 급해서 그냥 붙여버렸는데 가쪽에 실밥이 나오지 않게 불로 한번 그을려주면 좋을 것 같아요,, 이미 붙여버렸네요.

(카드수납형케이스 구매는 아래쪽 사진을 클릭하세요 :))


<사용후기>
하루정도 썼는데 떨어지거나 하는건 없었구요 이제 새끼손가락으로 받치지 않아도 되서 너무 좋네요! 그립톡은 튀어나와서 부피차지를 하는데 스트랩은 딱 붙어있으니 주머니에 쏙! 사용하기 넘 좋아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