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남여행_ 하동 1박 2일_둘째날 1편_쌍계사/동정호/최참판댁

by lilac777 2021. 10. 3.

2021/09/20 월요일
둘째날은 쌍계사로 차분히 시작을 해서 점심을 먹고 동정호 갔다가 최참판댁을 마지막으로 찍고 오는길에 잠깐 하동포구에 차를 세워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섬진강을 바라 보며 잠깐 쉬다 돌아왔습니다.
<쌍계사> ★★★★★
#이쁜절 #조용한절 #힐링여행장소
♣ 숙소 -> 쌍계사 : 차량으로 3분 소요
♣ 주소: 경남 하동군 화개면 쌍계사길 59
♣ 운영시간: 08:00 - 17:30 (월요일 휴무)
♣ 입장료: 성인 2500원, 경로우대 - 무료
♣ 주차: 차를 타고 들어가다보면 매표하는 곳있고 차에서 표 바로 끊고 계속 타고 들어가면 거의 바로앞에 주차장이 있어요

쌍계사는 조경이 정말잘 되어있는 절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아침에 스님 불경외시는 소리에 한계단 한계단 올라가다 보면 마음도 정화 되는것 같았어요
<점심, 청림맛집> ★★☆☆☆
#하동식당비추..
♣ 삼성궁 -> 매암제다원 : 차량으로 9분 소요
♣ 주소: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로 2-15
♣ 운영시간: 08:00 - 21:00
♣ 주차: 하상공영주차장
일단 반찬이 좀 별로 였고, 은어구이가 밥이랑 같이 안나오고 밥 다먹어 갈때쯤에 나왔어요
그리고 전날 갔던 혜성식당에 비해서 제첩이 엄청 작더라구요 살짝 비린내도 나고.. 은어구이는 다섯마리에 3만원.. 다른 식당도 비슷한 가격인것 같은데 은어 크기가 들쑥날쑥이고 좀 작은것 같더라구요.
암튼 그렇게 추천할만하진 않았어요.

<동정호> ★★★★☆
#하동산책로 #걷기좋은 #포토존 #핑크뮬리
♣ 식당 ->동정호 : 차량으로 12분 소요
♣ 주소: 경남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 305-2
♣ 주차: 무료주차장
처음에 저희는 나무데크를 따라 중간쯤 있는 정자에 올라가서 풍경을 구경하였습니다. 근데 나무데크가 한바퀴 빙 둘러서 있는 줄 알았는데 그냥 얼마 안가서 끝나더라구요? 그게 좀 아쉽긴 했어요 그래서 다시 돌아와서 핑크뮬리가 있는 쪽으로 걸어갔죠.

여기도 인스타 사진 맛집&amp;nbsp;

인스타에서 볼땐 엄청 큰 호수인줄 알았는데 저수지 더라구요 ㅎ 크기가 중요한건 아니지만요. 그리고 저 앞쪽으로 보이는 나무 가로수 길이 있고 저기에서 사진찍으시던데 사실 나무들이 조금 빈약해서 아쉬움이 좀 있었어요
이날 허수아비 축제라고 허수아비들이 엄청 세워져 있었는데 흠... 사실 조금 무섭게 생기기도 하고 너무 형형색색이라서 사진찍으면 조금 무섭기도 했어요..행사준비하신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사진에 허수아비가 나오지 않게 하기위해 노력했다는..

안쪽으로 계속 걸어가면 하동스타웨이에서 봤던 논밭이 보입니다. 저 검은색은 흑미!로 추정이 됩니다. 2023년 5월4일 세계 차엑스포가 예정이 되어있어서 저기에 흑미를 심어 저렇게 글씨를 적어놨더라구요. 신기 했어요.
아 그리고 저기에 나무 두그루가 부부송인데 저기에 야경찍으러도 많이 온다고 하시더라구요
사실 전날밤에 오고싶었는데 피곤해서 포기했어요
<최참판댁> ★★★☆☆
#영화촬영지 #토지촬영지
♣ 동정호-> 최참판댁: 차량으로 2분 소요
♣ 주소: 경남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길 66-7
♣ 운영시간: 9:00 - 18:00
♣ 입장료:

♣ 주차: 주차장이 세곳이고 중소형 주차장 뭐 이렇게 나눠져있는데 .. 그냥 중형 대형도 경운기도 주차 되어있더라구요?
주차하고도 엄청 오르막길을 올라가야하기때문에 제일 위쪽(하동종합관광안내소)에 주차하시는게 좋아요. 저희는 모르고 두번째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올라 왔지만요. 전기차 충전소라고 적힌곳도 주차장으로 사용하는것 같았어요

사실 입장권 확인 하는 사람도 딱히 문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 어디가 시작인가 하면서 수많은 상점들을 지나 올라가면 한옥건물이 나오고 거기서 부터 관람 시작입니다. 일단 저는 드라마 영화에 관심이 덜한 편이라 거기서 수없이 많은 작품들을 촬영했다고 나오지만 하나도 모르겠더라구요.
유명하다고 하니 가긴 했는데 제 입장에서는 필수코스로 추천할 정도는 아닌것 같아요. 역사적으로 유서가 깊은 곳도 아니고. 용인민속촉 느낌 났어요. 그리고 토지라는 드라마를 촬영한 장소로 유명해서 각 집마다 그 드라마의 각 인물들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더라구요. 저는 토지를 못읽어서 잘 모르겠는데 토지를 읽었거나 드라마를 보신 분들이라면 좀 더 의미있는 장소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관광해설하시는 분이 함께 다니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 그런 서비스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하동포구> ★★★☆☆
#산책로 #섬진강가 #캠핑 #소나무공원
♣ 최참판댁->하동포구: 차량으로 23분 소요
♣ 주소: 경남 하동군 하동읍 목도리 47-59
♣ 입장료: 무료
♣ 무료주차장과 화장실 있습니다
강변을 따라 길게 조성된 소나무가 많은 근린공원이에요. 집에 가는길에 갑자기 발견해서 잠깐 들려서 산책하고 갔어요. 완전 섬진강가와 가까이 걸을 수 있는 곳은 아니고 강둑처럼? 항구처럼 되어있어서 그냥 잘 닦인 길을 따라 걸을 수 있어요. 드라마 허준을 촬영했던 곳이라고 합니다. 강둑을 걸으며 보이는 섬진강의 윤슬이 아름다웠습니다.
이렇게 여행을 마무리 했어요.
사실 계획했는데 시간상 못간 곳도 많아요. 구재봉 활공장, 혤 카페(예약제) 등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았더 하동여행이었습니다!!